때는 2021년도
요소수가 없어서 난리도 아니었죠?
주유소 간판에 요소수 품절이라고
붙여놓고 필요한 분들은 발 동동 굴리던
그때의 그 상황이 다시 온답니다 ㅜㅜ
이유는
중국이 자국 내 비료 생산업체 일부에
요소수 수출 정지를 요청했다는대요.
또다시 품귀현상이 재발할 수도 있어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국내에서 요소 가격이 급등하자
일부 비료 생산업체들에게
요소 해외 수출을 중단했다고 해요.
중국은 자국의 가격을
안정적인 수준 유지를 위해
수출 선적을 줄인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했답니다.
중국 자국 내 공급이
더 중요하다 이 말이겠죠.
중국이 전 세계를 주무르고 있네요.
세계 최대 요소 생산국이니 어쩔 수 없나 봐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디젤차 비중이 높아요.
요소수 의존도가 중국에 치우쳐있어서
눈뜨고 당할 수밖에 없나 봐요.ㅜㅜ
주중 한국대사관 관계자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현재까지는 중국 쪽에서 그런 조치를 했는지
확인된 바는 없다고 관련 동향을
주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소수는 경유차의 질소산화물을
분해해 매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요소수가 없다면 운행을 아예 하지 못합니다.
심지어 요소수를 넣지 않고
운행이 가능하도록 차량을 불법 개조한
정기업자들과 화물차주들이
경찰에 무더기 적발된 사건도 있었어요.
경유차 값은 더 떨어지고
친환경차가 더 주목받겠군요.
하지만 경유차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답답하실 것 같아요.
정부가 올초에 중국과 협의체를 만들어
이런 사태가 있을 시
중국과 긴밀히 협의할 수 있는
한중간 협의체를 만들어 도움 되게 하겠다고 알렸었는데
얼마나 실효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자영업자들에게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요소수 대란이 없었으면
더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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